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2:45

    6월에 제19회 정보 시스템 껌 리사 시험이 실시합니다.그 때문에 정보 시스템 껌 리사 시험은 매년 500~800명 사이에 사람들이 응시할 것이다.정보시스템 감리사의 가장 큰 장점은 수석 감리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수석감리원은 정보처리기술사(정보관리기술사, 컴퓨터시스템응용기술사)와 정보시스템감리사만 될 수 있습니다.


    >


    정보 시스템의 감리사를 취득하면 취직하는데, 특별히 의문은 없습니다. 그러나 정보 시스템 껌 리사를 취득했으나 나이가 60세를 지나면 정규 직원이 어려운지를 있습니다.정보 시스템 껌 리사로 57세라는 실질적인 연령 기준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한단, 정보 시스템 껌 리사 취업 형태는 총 3개인데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정규직-하나방회사에다니시는것과마찬가지입니다.-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감리의 경력이 전혀 없으면 나이와 상관 없이 5500에서 6000사이의 연봉을 받습니다.-제안서를써야한다,제안서를쓰고,수주가되면꾸준호 기자 。(최대 30만원:혼자서 제안서를 다 쓰면)2)실적제와 실적제는 2주 보장 실적제가 있습니다. 사실은 제가 하는 게 바로 이거예요. 저는 2주 보장의 실적제에 하나가 있습니다. 즉 한가지 있든 없든 반드시 2주간 근무를 보장됩니다. 그러므로 하나 서울 전혀 하지 않아도 한달에 250만원을 보장하는 거에요.여기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실적제 정산 방식입니다. 옛날에 K사에 들어갔는데, 연 단위 정산이었어요. 사실 저는 이 부분을 확실히 예기하고 들어갔는데 입사 후 그 내용이 달랐습니다.-용당 위 정산이라는 것은 5월 하나울하지 않고 250을 받아 6월에 4주를 하려니 250을 받습니다. 월 단위 정산은 5월에 하나 하지 않고 250을 받아 6월에 4주를 하려니 500을 받습니다.나는 최근까지 월 단위 실적제로 감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 돈도 총괄에 하나울하면 250이 아니라 300입니다.3)비상근-예상 당싱로의 정규직에 없어요. 그러나 4대 보험은 다 가입하고 있어요. 물론 다른 점도 있습니다. - 하나하나 분금을 받는 겁니다. 이는 상반기에는(하나~5월까지)하나 아니라 월급을 받지 못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저 그런대로 비상근은 정보시스템 감리사보다 정보시스템 감리원이 더 많이 있습니다.(정보 시스템 껌 리사 속에서 57세를 넘을 경우 정규직으로 하나 브직원을 비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이때 핵심은 제안서를 써야 하나 나온다) 그럼 추가 비용은 어떻게 버나요?정보 시스템의 감리를 실시하는 분은 휴가 기간중에 타사의 감리를 실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 타사의 감리를 실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회사는 모르는 사이에 하고 있는 겁니다. 이렇게 감리하시는 분을 가끔 봤어요.그럼 정보 시스템 감리 회사는 어떤 회사가 있습니까?정보시스템 감리회사는 정예기가 많이 있어요.- 대힌밍정보기술단, KCA, 대힌밍전산감리원, CAS, KISAC, 효성, 가산, 에스유지 등 정예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각 회사는 좋은 장점과 단점이 있어요. 이 중에서 CAS는 정보 시큐러티 컨설팅 지정 업체입니다.어떤 회사는 입사와 퇴사가 매년 잦은 회사가 있어요. 그런 곳에는 절대 가면 안돼요. 하지만 이 부분은 글로 공개하기가 어려워요.정보시스템 감리사를 공부하는 것은 가장으로서 먹고살기 위해서입니다. >>


    >


    주의사항-절대감리회사가너무비싸다고나에게좋은것이아니다.-정규직은 1은 좀 아닌 비정규식은 1이 많은 곳에서 1 해야 한다.이 마지막으로 정보시스템 감리사 시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시험은 매년 1회 6월에서 5월 1정 알린다.시험 과목은 가고. 사업 관리 및 감리 1)PMP관련 글 솜씨


    다음 1개, 원가에 대한 현황 분석 표를 보고질문에 답하시오.


    프로젝트 개시 시점에서 31회까지 경과한 프로젝트의 성과의 현황을 파악하면 활동 A과 활동 B는 각각 100%완료됐으며, 활동 C는 75%, 활동 D는 50%가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31회까지 PV(Planned Value)와 EV(Earned Value)을 50-50법칙(rule)을 적용하여 산정하면 각각 얼마인가? ① PV=500, EV=800② PV=800, EV=700③ PV=600, EV=700④ PV=700, EV=600 보이는 50-50법칙-시작 시 50%의 진척율로 보고 완료 전까지 모든 공정은 50%인정하고 완료시에 100%의 산정 프로젝트 개시 시점에서 31회까지 경과한 프로젝트의 성과의 현황-활동 A, B=100%, 활동 C=75%, 활동 D=50%안의 가치(PV):활동 A는 소가 지나치게 기간이 21이라 끝내고 선행 활동 A의 소 약 기간을 포함 되므로 B, C, D는 진행 중 아니면 안 된다.   PV=A(100%)+B(50%)+C(50%)+D(50%)=200+100+200+100=600획득 가치(EV):활동 A과 활동 B이 종료, C와 D는 진행 중입니다.   EV=A(100%)+B(100%)+C(50%)+D(50%)=200+200+200+100=700위의 문제는 2017년( 제18회)정보 시스템 껌 리사 기출 문제입니다. 위와같은문제의형태는PMP시험문제입니다. 그리고 PMP를 기준으로 출제됩니다.


    일 4'정보 시스템 관리 기준'의 감리의 실시 시기에 관련된 스토리우에서 가장 적절한 것은?① 발주자는 감리 대상 사업의 사업비가 20억원 이상이며, 사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의 경우 3단계의 감리를 해야 합니다.② 2단계의 감리를 하면 감리 법인은 설계 단계의 감리에서 요구 정의 부서의 과업 스토리의 반영 여부 등을 직접 점검해야 합니다.3감리 대상 사업의 위험도, 난이도가 매우 높다고 판단된 경우 상주 감리는 추가할 수 없다.4상주 관리를 추가할 경우, 발주 기관이 요구 사항 정의서의 과업 스토리의 반영 여부 등을 직접 점검해야 합니다.상기 의문은 정보시스템의 감리에 대한 의문입니다. 즉 첫 번째 과목의 사업관리 및 감리는 PMP와 감리설서를 기준으로 출제된다는 것입니다.


    >


    " 나쁘지 않다.소프트웨어 공학 SW사업 대가 산정 가이드"에서 대가 산정 법의 대가 산정식으로 잘못된 것은?1투입 공정 수 방식에 의한 소프트웨어 개발비=직접 인건비+제 경비+기술료+직접 경비+이윤 2기능 점수 방식에 의한 소프트웨어 개발비=개발 원가+직접 경비+이윤 3요율제 방식에 의한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비=소프트웨어 개발비(현재 가치×유지 관리료율+직접 경비 4소프트웨어 다시 개발비=보정 후의 재개발 원가+직접 경비+이윤 소프트웨어 대가 산정 가이드를 이용하여 출제한 것입니다.그리고 20하나 7년 키츄루살 보면


    CMM(Capability Maturity Model)은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의 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작업에 대한 단계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후에 나타낸 주된 프로세스 영역이 아내 sound에 포함되는 단계에서 가장 적절한 것은?


    1최적 단계(Optimizing)2관리 단계(Managed)3정의 단계(Defined)4반복 단계(Repeatable)소프트웨어 품질의 중국에서 CMM사고에요. CMM은 진실 거의 매회 출제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의견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즉,SQL이부분도출제가되고,어려운부분이출제가됩니다. 하지만 확실히 알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요.


    수강 신청 데이터를 저장한 릴레이션 ENROLL에서 강좌 번호(COURSEID)100과 101회 강좌를 전체 수강 신청한 학생의 학번을 찾아 SQL질의에서 잘못된 것은?


    ① SELECT STUDENTID FROM ENROLL E한개, ENROLL E2 WHERE E하나.STUDENTID=E2.STUDENTID AND E하나.COURSEID=하나 00 AND E2.COURSEID=하나 0하나 ② SELECT STUDENTID FROM ENROLL E WHERE E.COURSEID=하나 00 INTERSECT SELECT STUDENTID FROM ENROLL E WHERE E.COURSEID=하나 0하나 ③ SELECT STUDENTID FROM ENROLL E WHERE E.COURSEID=하나 00 AND STUDENTID IN(SELECT STUDENTID FROM ENROLL WHERE COURSEID=하나 0개)④ SELECT STUDENTID FROM ENROLL E WHERE E.COURSEID=하나 00 AND E.COURSEID=하나 0하나


    위의 스토리웅 20하나 7년의 데이터베이스 문제이지만. 위의 문제는 SQLP와 SQLD 문제를 너희로 출제한 것이다. 시스템 구조 및 보안 시스템 구조는 네트워크, 운영체제를 기본으로 한다. 그리고 기술사의 최신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 과목이다. 즉, 기술사를 공부한 분들에게 매우 유리한 과목이다.무선통신 기술 설명에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Bluetooth통신 네트워크는 Master-Slave방식으로 대응하는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 주파수 호핑(frequency hopping)등을 사용합니다.2 ZigBee는 주파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CSMA/CD(Carrier Sense Multiple Access/Collision Detection)방법을 임금 인상 있습니다.③ NFC는 무선 태그(RFID)기술 중 쵸쯔로 하나 3.56MHz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비접촉식 통신 기술 이다니다. 통신 거리가 짧아 상대적으로 보안이 뛰어난 증가 거리 통신 기술입니다.4Wi-Fi통신은 AP(Access Point)와 단말 간 통신으로, 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등의 변복조 기술을 사용합니다.


    2ZigBee는 주파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CSMA/CD(Carrier Sense Multiple Access/Collision Detection)방법을 임금 인상에 대한 것이다.   → CSMA/CD는 유선매체 통신에 사용되는 기술이므로 ZigBee와 무관하다. CSMA/CD(Carrier Sense Multiple Access With Collision Detection) - 통신을 위한 스테이션이 플레이더 전송 후 채널의 충돌을 감지하여 재송신을 시도하는 이다의 접속 프로토콜로 유선매체 통신에 사용되는 기술이었다.  CSMA/CD와 CSMA/CA의 비교


     


    20최초 7년 사건을 보면 네트워크 사건임을 확인하는 일이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보안 과목입니다. 보안과목은 보안기사의 필기수준으로 충분하다.VPN을 구축하는 데 사용하는 통네링그프로토콜에 대한 설명에서 가장 적절치 않은 것은?① IPSec은 IP망에 안전하게 정보를 전송하는 아무래도 된 3계층의 프로토콜로 전송 모두로 터널을 모두 가지고 있다. ② Layer2톤 네링그은 링크 계층에서 구현된 프로토콜로 비용 측면에서는 효율적이지만, 터널 끝에서 인증을 제공하므로 다른 계층의 프로토콜과 함께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3 PPTP(Point to Point Tunneling Protocol)은 Microsoft사가 제안한 방식으로 이동 중인 사용자가 중소 기업의 homeserver에 다이얼 업 접속하려는 때에 사용하는 방식입니다.4SSL은 원격 다이얼 업 유저가 터널링을 통과 하고 공중 망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4SSL은 원격 다이얼 업 유저가 터널링을 통과 하고 공중 망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SSL은 다이얼업이 아니고 Transport 계층 위에 구현되는 서버/클라이언트간의 end-to-end 터널링 통신입니다.


    VPN 터널링 기술 타입


    위 지문을 보면 보안기사의 필기만 공부한 분도 충분히 풀 수 있다.결론적으로 껌 리사 과목은 총 사업 관리 및 감리, 소프트웨어 공학,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조, 보안에서 총 5과목입니다. 과목에 대한 자세한 공부비결은 다소 이론으로 다시 정리하고 싶다.그래도 IT는 다행이에요. 나이가 들어도 하는 첫수가 있으니까 말이야.


    >


    마지막으로 정보시스템 감리사를 위해서 취득했다면 좋은 자격증을 알아보자.-PMP-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가-SQLD-정보보안 기사 정도입니다.또 정보 시스템 관리 하나울할 때에 도움이 되는 것은 1)DAP2)SQLD/SQLP3)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가 4)개인 정보 영향 평가 업체 5)정보 보안기 사이상입니다.이다베스트정보시스템감리사www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