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심심해서 정리해봤어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3:49

    [드라마]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지루해서 정리해본 글/사진:애기치프레소


    >


    유튜브 알고리즘에 끌렸다. 우연히 만난 대장금의 하이라이트. 어렸을때 매우 재미있게 보던 드라마다. 하지만 방송사 선전은 여전합니다. 깔끔하게 클라이맥스에서 편집한 영상은 모두 하이라이트만 비추며 예기의 흐름을 잡지 못했다.당시 즐겁게 지내지 못하는 게 아쉬웠다. 또 한편으로는 대장금처럼 온 국민이 방송할 때 가끔 TV 앞에 모여 앉았던 시절의 추억이 되살아났다. 그래서 정리해 봤다. 추억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비법 그렇게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에 오른 명작이 뭐가 있는지 꼼꼼히 살폈다.


    소개할 만한 작품은 '대장금'이었다 톱스타 이영어 어린이를 글로벌 한류스타로 도약시킨 작품 MBC로 이 2003년 9월 151방송을 시작하고 2004년 3월 231종영했습니다. 당시 시청률은 약 57.8Percent를 기록. 방송이 시작될 무렵에는 길거리를 헤매는 사람도 몇 안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


    >


    어린 시절의 하나에만 선명히 기억하고 있다. 그리고 다시 만난 클립 영상에 이끌려 그 때의 재미에 푹 빠져버렸다. 스토리도 인상 깊다. 부모를 여의고 어린 나이에 입궁하게 된 어린 장금. 천한 신분이라고 무시당했지만 꿋꿋하게 버텨 내 생각으로 성장할 것이다.그러나 주위의 질투와 질투, 그리고 암투에 의해 내던져졌던 장금은 다시 의술을 배우고 입궁하여 중종의 신으로 추앙받는 데 성공할 것이다. 명대사도 많았다. 홍시 맛이 나서 홍시로 했는데 어떻게 홍시 맛이 나는지 물을 수 있느냐는 내용. 많은 패러디를 만든 대사지만 다시 봐도 확연한 느낌이 든다.


    >


    >


    더욱이 대사보다 빛난 이 아이의 미모가 새삼 놀랐다. 일 7년 전의 모습과 지금 모습이 크게 다르지 않은 것도 대단하고. 어쨌든 이 작품은 대한민국을 넘어 한국뿐 아니라 한국, 카자흐스탄 등에서 국민 드라마급 대우를 받았다니 원조 한류 열풍을 만들어낸 진원지였음이 분명하다.


    만일 대한민국이 입헌군주제였다면 어땠을까. 드라마 궁은 그 상상으로 시작된다. 그래서 국내 1'퓨전 사극'이기도 하고. 사실 원작 만화를 먼저 접한 만큼 드라마 내용은 잘 모른다. 다만 전형적인 서사구조를 하면 피해 매번 예측불허의 재미를 안겨준 기억이 남는다.


    >


    >


    장르 자체도 아내의 자음이지만 해외에서 리메이크되는 하나도 역시 최초다. 이미 이 얘기를 한 한류 열풍을 잇는 신선한 변이로 하나룡의 이 얘기가 지금 봐도 흥미롭다. 그렇다면 어떤 얘기를 그렇게도 했을까. 드라마 초반에는 할아버지 간의 약함으로 정략결혼을 하게 된 채경이 등장합니다.현대판 신데렐라처럼 여기저기서 왕세자비의 소식에 세상이 술렁이고 있다. 채경은 고등학생이 결혼하느냐고 반발했지만 빚투성이 가정 때문에 결국 결심에 자신이 생긴다. 그러나 평범했던 고교생에게 달라진 생활은 작은 것부터가 자신들에게 모든 것이 낯설다. 또 주인이 되는 신은 채경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


    최고 시청률이 27.1%에 2006년 당시의 상황에서 보면 그렇게 많은 관심이 모인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여러 방면에서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정주행에 딱 좋은 작품으로,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것은 아닐까.


    SBS에서 이 2003년 하나 2월 3일에 하나의 방영을 시작으로 2004년 2월 5일 종영한 20부작의 작품이다. 예언은 또다시 역동적이다. 발단은 물론 평범하다. 여느 작품처럼 어린 시절의 두 아역은 마치 친남매처럼 서로를 위로하며 행복한 유학년을 보낸다.


    >


    >


    그러나 기쁨도 잠시. 여주인공 성주가 교통사에서 아버지를 잃으면 곁을 남자 주인공의 정서가 지켜준다. 그 반대의 경우도 잇따라 펼쳐진다. 이렇게 바로 금지된 사랑이 시작되지만, 결과적으로 4명의 남녀의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하지만 스토리가 질릴 때도 있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각막을 기증하기 위해 사고를 낸다는 것을 본인에게 하는 장면은 요즘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 연출이 아니었을까. 물론 제1화이지만 최근에도 보기가 좋지 않는 데이트 장면도 꽤 많았다.


    >


    >


    또 하본인 김태희의 악역도 인상적이다. 장옥정의 사랑에 살다를 얼마 전 재미있게 봤는데 의외로 악역이 잘 어울리는 배우라고 생각했다. 당시는 최지우의 인기가 항상 맑아진 시기. 여러모로 볼거리가 많은 드라마는 아니었던 것 같다.


    가끔 머릿속을 맴도는 명장면이 있다. 나이는 우연히 패러디 본인의 클립 영상을 보고 떠오르는 경우도 있고. 하지만 불과 며칠 전만 해도 그런 상황에서도 쉽게 명작 드라마를 찾을 수 없어 답답한 순간이 많았다. 하지만, 최신은 같지 않다.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서비스를 재공하는 파일썬을 만본인서다.


    >


    쉽게 찾을 수 있는 편리함은 물론 좀처럼 구하기 힘든 명작드라마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드라마 뿐만 아니라 요즘 예능과 애니메이션. 이리하여 영화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자료가 준비되어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기도 하고.그뿐인가. 출근과 등교 도중에는 무료로 무바 1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 점, 역시한'다 썬 문화 상품권'등록을 통해서 하나 0만보단 새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매력적이다. 그래서 추천한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에 오른 명작을 만과 잉꼬 자살한다면 제1최근 합리적인 '파 1 껐다'을 가장 먼저 검색하는 쇼 라.


    >


    >



    댓글

Designed by Tistory.